Hanhwa

dreamplus

 

2,500석 규모의 강남권 최대 공유오피스인 드림플러스는 최소 1인부터 100인까지 다양한 규모의 독립 사무실과 자유석, 지정석으로 구성된 코워킹 스페이스다. 한 지붕 아래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모여 일하는 코워킹 스페이스의 특성상 다양한 스타일의 사용자와 업무 방식을 수용할 수 있는 표준화된 워크스테이션 모델이 필요했다. 사용자에 따라 불필요할 수 있는 옵션들은 최대한 자제하고 불특정 다수의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최소한의 기능만 부여했다. 필요에 의한 기능의 단순화 대신 디자인적 가치에 집중했다. 기존의 워크스테이션에서는 볼 수 없었던 자작합판 소재를 활용하여 유니크한 디자인을 완성시켰다. 다른 오피스 공간에서 볼 수 없는 새로운 형태의 데스크는 오피스 환경의 새로운 변화의 시작인 코워킹 스페이스와의 가치가 융합되어 드림플러스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제공한다. 


Inpix

 

가로수길을 마주보고 있는 인픽스 사옥은  인픽스가 집중하는 Digitalization에 긍정적인 에너지로 작용하는 공간이다. 프로젝트의 성격에 따라, 고객의 성향에 따라 항상 변화해야 하는 인픽스 업무의 특성 때문에 정해진 틀보다는 소통을 통한 변화를 추구하는 공간이 필요했다. 워크스테이션 또한 이러한 공간의 요구에 적합한 형태로 디자인되었다. 불필요한 요소들은 최대한 자제하고 인픽스의 업무 특성에 가장 적합한 사이즈, 컬러를 적용하여 미니멀한 워크스테이션이 완성되었다. 이렇게 완성된 워크스테이션은 공간의 디자인적 가치와 실용적 가치를 동시에 만족시킨다.



Asan-nanum

Foundation

 

아산나눔재단 신사옥은, 공간 활용 용도 및 사용자에 따라 컬러 컨셉을 다르게 적용했다.

외부손님의 유입이 잦고 강의나 강연 등 다양한 행사가 많은 하층부는 차분하고 단정한 느낌의 그레이톤 컬러로, 상층부는 내부 직원들이 업무에 좀더 집중할 수 있게 밝은 화이트와 따뜻한 내추럴 컬러를 적용하였다.

 

하층부는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중점으로 두어, 로비는 대리석으로 마감의 리셉션 데스크와 모노톤의 가구들로 세련되고 모던한 라운지를 연출했다. 강당과 강의실은 다양한 강의와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게 이동이 편하고 가벼운 재질의 가구를 배치하여 쉽게 변형이 가능한 유동적인 공간을 구성하였다.

 

 



SK encar

 

Sk엔카의 신사옥은 한 공간에서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일하는 분위기를 만들고 싶어하는 클라이언트의 요청에 의해 개인 프라이버시와 팀 구성원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고려하여 CO-WORK 스타일의 업무공간을 디자인 제안하였다. 데스크는 우드와 컬러를 MIX하여 전체적은 톤을 안정적으로 구성하였고 사무실 뿐만 아니라 휴게공간 또한 오픈된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직원들의 열린 사고를 유도하고 곳곳에 배치된 테이블과 체어에서 간단한 미팅이 가능하여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였다.



Kornerstone

space                                     

 

코너스톤 오피스는 단순히 업무공간을 셰어링 하는 공간이 아닌 협업을 중시하는 것을 핵심으로 생각하는 코워킹 스페이스에 걸맞게 필요에 따라 공간 변형이 가능한 업무공간에 최적화된 데스크를 디자인하여 오피스룸을 연출하였고 휴식을 즐기며 자유롭게 미팅 및 회의를 할 수 있는 라운지 홀 공간에는 세련된 느낌의 인테리어에 맞게 컬러를 자제하고 모던한 디자인의 소파, 바, 테이블들을 배치하여 공간의 분위기를 한층 더 세련되고 고급스럽게 연출시켰다. 단조롭고 딱딱한 분위기가 될 수 있는 공간 곳곳에 톡톡 튀는 컬러의 가구들을 배치하여 모던의 루즈함을 피했고 카페로 사용되는 1층은 세련되고 모던한 인테리어의 느낌을 그대로 살리고자 테이블에 우드와 블랙컬러를 조합하여 무게를 주고 디자인 체어에 컬러 포인트를 주어 공간의 재미를 주었다



Kakao bank

 

직원들의 간단한 미팅과 열린 사고를 유도하는 소통의 장으로 OPEN COMMUNICATION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곳곳에 배치된 독특한 형태의 테이블과 카카오의 메인 컬러인 노란색을 포인트로 컬러풀한 체어를 배치 함으로써 직원들의 편안한 휴식처와 미팅공간을 제안하였다.

 



Hyosung

Information

Systems

 

차분하면서 고급적인 기업 이미지에 맞게 화이트 톤과 우드톤을 MIX MATCH하여 전체적인 기업 이미지에 벗어나지 않도록 하여 디자인 제안하였다. 오피스 공간은 유럽형 스타일의 OPEN형 업무공간으로 구성하였고, 개인의 프라이버시와 팀 구성원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고려하여 디자인에 반영 설치하였다.

 



Hanwha

Investment &

Securities

 

한화증권은 유럽형 스타일의 OPEN형 업무공간으로 구성하였고, 개인 프라이버시와  팀 구성원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고려하여 디자인에 반영하였다. 또 한화의 CI 컬러인 오렌지 컬러를 전면스크린에 반영하여 한화증권만의 데스크 세트를 제작하였으며, 전면스크린에는 스틸소재의 패턴보드를 적용하여 변화와 실용성을 함께 충족시키는 디자인을 제안 설치 하였다.



NHN ent

 

NHN 엔터테인먼트신사옥의 플레이뮤지엄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개성있는 로비공간을 연출하였다. 곳곳에 배치된 테이블과 디자이너체어에서는 간단한 미팅이 가능하여 OPEN COMMUNICATION 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였으며 우드와 칼라의 MIX MATCH로 재미를 주었다.

단조롭고 딱딱한 회의실의 분위기가 아닌 생동감을 줄 수 있는 디자인이나 컬러풀한 컬러가 적용된 회의공간이다. 직원들의 커뮤니케이션과 열린 사고를 유도하는 소통의 장으로 간단한 미팅과 회의가 가능하다. 항구라는 컨셉의 지하 카페테리아는 조닝마다 다른 가구 배치와 마린풍의 소품까지 곳곳에 재미와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개성 넘치는 공간이다.경계 없는 커뮤니케이션과 재충전 공간으로 NHN엔터 테인머트의 크리에이티브 정신과 즐거움을 반영하였다.

 



NAVER              

Green factory

 

NAVER의 첫번째 사옥 그린팩토리. 공간을 통해 브랜드를 표현하고자 한 클라이언트의 요청에 의해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있는 그들만의 경험적 디자인과 감성에 맞춰진 프로젝트 사무실 뿐만 아니라 하이브 공간에서의 유저들의 생활패턴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도록 각각의 공간에 맞춰진 디자인 가구와 소품을 제안하였다.

 



보다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카탈로그 다운로드를 통해  열람가능합니다.